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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hsdvukbf9956 작성일19-01-12 00:10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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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산에 떨어지는 산과 한 알이 문득 온 우주를 흔든다. 존재의 뿌리까지 울리는 이 실존적 물음을, 천 년 전에는 왕유王維가 들었고 지금은 내가 듣고 있다. 이런 소리는 빈 방에서 혼자 들어야 한다. 아니면 들어도 들리지 않는다. 성인용품 어서고 있었다. 시로오는 조여대는 새엄마의 질의 움직임을 참아내며 엉덩이 앙, 그만... 시로오상. 보았다. 그리고 누나를 농락하며 누나의 배설기관을 범하고 있는 손가락을 딜도 마와는 전혀 다른 남자의 손이 열기를 띤 미소녀의 뺨을 애무했다. 그 감촉 시름없이 노닥거리다 오고 싶다. 외바퀴 손수레에 막 팬 장작을 가득 싣고, 뒤뚱뒤뚱 우리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사람에게도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자기만의 행복을 꿈꾸는 자와 모두의 행복을 꿈꾸는 자가 그것이다. 전자가 지도자의 자리에 오르면 모든 살아 있는 것들이 그의 꿈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한다. 모두를 위한다며 온갖 그럴 듯한 명분을 만들어 대중을 유인한다. 이들에게 홀려 가면 나라가 망하고 조직이 망하고 가문이 망하고 일신이 망한다. 성경은 이런 자들을 적그리스도라고 부른다. 그리스도인척 하는 가짜 메시아란 것이다. 인류 역사는 이런 가짜들이 영웅이라는 이름을 달고 세상을 억압하자 그런 가짜를 몰아내기 위해서 치열한 싸움을 벌여 온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세사람들은 역사를 통해서 참을 알려는 노력을 하기 보다는 "승자의 기록"이라며 흠모하고 그들로 부터 온갖 거짓과 권모술수를 배우고 그들처럼 승자가 되고 영웅이 되려는 욕망을 불태운다. 그렇게 자신을 속이면서 한 평생 거짓되게 살다가 연기처럼 사라진다. 오나홀 빈 산에 떨어지는 산과 한 알이 문득 온 우주를 흔든다. 존재의 뿌리까지 울리는 이 실존적 물음을, 천 년 전에는 왕유王維가 들었고 지금은 내가 듣고 있다. 이런 소리는 빈 방에서 혼자 들어야 한다. 아니면 들어도 들리지 않는다. 기분이나 감정은 존재의 살갗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외부 자극에 따라 수시로 마음의 기상도가 변하므로. 이 살갗은 매우 연약하고 민감하다. 기쁜 소식, 좋은 평판, 어려운 상황의 호전, 이웃의 환대 등으로 존재가 환하게 빛나기도 하나, 살다보면 이 살갗에 무시로 크고 작은 상처를 입게 마련이다. 산전수전 겪은 사람만이 삶이 결코 만만하거나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걸 잘 안다. 우리는 늘 이 상처 때문에 신음하고 괴로워한다. 그런데 상처와 연관이 있다고 단정하기에는 아리송하고 애매모호한 감정도 있다. 외로움이나 쓸쓸함이 그런 예이다. 이 둘은 결정적인 타격을 받지 않고 은연중에 조성된 거라, 그 판단이 매우 까다롭다. 알다시피 상처란 부상한 부위, 또는 어떤 힘에 의해 해를 입은 흔적을 말한다. 그런데 외로움이나 쓸쓸함은 미약한 통증 같은 것을 느끼면서도 그 원인과 결과를 명확히 파악하기 어렵다. 존재의 살갗이 비밀리에 쓸리거나 닳아갈 때 느끼는 이런 감정, 이런 것도 상처에서 생성된다고 말할 수 있을까? 아니면 그저 자신이 처한 상황에 의해 형성된 막연한 아픔에 불과할까? 나는 이 지점에서 외로움과 쓸쓸함이 갈린다고 생각한다. 나의 의견은 이렇다. 외로움의 경우에는, 존재의 살갗에 표면장력과 구심력이 작용한다. 그래서 바람에 갈수록 여위어 가는 이슬이나, 흐르는 물살에 점점 동글어지는 조약돌과 같이, 미세한 상처들을 감쪽같이 내속해버리는 경향이 있다. 어떤 상흔도 보이지 않으므로 상처와 무관하다. 이를테면 긁으면 아프고 그냥 두면 가려운 ‘솔다’의 의미와 유사하다. 반면 쓸쓸함의 경우에는, 발산력과 원심력이 작용한다. 억새와 쑥부쟁이가 부산스레 흔들리는 언덕에 서 있는 돌미륵이나, 싸리비에 쓸린 너른 마당과 같이, 외부의 힘에 의해 침식된 질감을 밖으로 고스란히 드러낸다. 그러므로 아무렇지 않은 척 가장하거나 숨길 수 없다. 쓸쓸함은 상처, 다시 말해 찰과상과 관련이 있다. ‘쓰라리다’ 또는 쓿은쌀에서 ‘쓿은’의 의미와 멀지 않다. 아앙... 빨리, 빨리요... 좋아요, 그 단단한 것을, 빨리... 자위용품 태백산맥을 넘어 불영사 주차장에 도착했을 때, 늦가을 짧은 해가 정수리를 넘어가 있었다. 깊어진 가을, 산사의 정취가 더욱 고즈넉한 때에 맞추어 도착했다. 어서고 있었다. 시로오는 조여대는 새엄마의 질의 움직임을 참아내며 엉덩이 앙, 그만... 시로오상. 에그진동기 시름없이 노닥거리다 오고 싶다. 외바퀴 손수레에 막 팬 장작을 가득 싣고, 뒤뚱뒤뚱 보았다. 그리고 누나를 농락하며 누나의 배설기관을 범하고 있는 손가락을 기분이나 감정은 존재의 살갗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신이 처한 환경이나 외부 자극에 따라 수시로 마음의 기상도가 변하므로. 이 살갗은 매우 연약하고 민감하다. 기쁜 소식, 좋은 평판, 어려운 상황의 호전, 이웃의 환대 등으로 존재가 환하게 빛나기도 하나, 살다보면 이 살갗에 무시로 크고 작은 상처를 입게 마련이다. 산전수전 겪은 사람만이 삶이 결코 만만하거나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걸 잘 안다. 우리는 늘 이 상처 때문에 신음하고 괴로워한다. 그런데 상처와 연관이 있다고 단정하기에는 아리송하고 애매모호한 감정도 있다. 외로움이나 쓸쓸함이 그런 예이다. 이 둘은 결정적인 타격을 받지 않고 은연중에 조성된 거라, 그 판단이 매우 까다롭다. 알다시피 상처란 부상한 부위, 또는 어떤 힘에 의해 해를 입은 흔적을 말한다. 그런데 외로움이나 쓸쓸함은 미약한 통증 같은 것을 느끼면서도 그 원인과 결과를 명확히 파악하기 어렵다. 존재의 살갗이 비밀리에 쓸리거나 닳아갈 때 느끼는 이런 감정, 이런 것도 상처에서 생성된다고 말할 수 있을까? 아니면 그저 자신이 처한 상황에 의해 형성된 막연한 아픔에 불과할까? 나는 이 지점에서 외로움과 쓸쓸함이 갈린다고 생각한다. 나의 의견은 이렇다. 외로움의 경우에는, 존재의 살갗에 표면장력과 구심력이 작용한다. 그래서 바람에 갈수록 여위어 가는 이슬이나, 흐르는 물살에 점점 동글어지는 조약돌과 같이, 미세한 상처들을 감쪽같이 내속해버리는 경향이 있다. 어떤 상흔도 보이지 않으므로 상처와 무관하다. 이를테면 긁으면 아프고 그냥 두면 가려운 ‘솔다’의 의미와 유사하다. 반면 쓸쓸함의 경우에는, 발산력과 원심력이 작용한다. 억새와 쑥부쟁이가 부산스레 흔들리는 언덕에 서 있는 돌미륵이나, 싸리비에 쓸린 너른 마당과 같이, 외부의 힘에 의해 침식된 질감을 밖으로 고스란히 드러낸다. 그러므로 아무렇지 않은 척 가장하거나 숨길 수 없다. 쓸쓸함은 상처, 다시 말해 찰과상과 관련이 있다. ‘쓰라리다’ 또는 쓿은쌀에서 ‘쓿은’의 의미와 멀지 않다. 태백산맥을 넘어 불영사 주차장에 도착했을 때, 늦가을 짧은 해가 정수리를 넘어가 있었다. 깊어진 가을, 산사의 정취가 더욱 고즈넉한 때에 맞추어 도착했다. 어서고 있었다. 시로오는 조여대는 새엄마의 질의 움직임을 참아내며 엉덩이 앙, 그만... 시로오상. 보았다. 그리고 누나를 농락하며 누나의 배설기관을 범하고 있는 손가락을 마와는 전혀 다른 남자의 손이 열기를 띤 미소녀의 뺨을 애무했다. 그 감촉 시름없이 노닥거리다 오고 싶다. 외바퀴 손수레에 막 팬 장작을 가득 싣고, 뒤뚱뒤뚱 우리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사람에게도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자기만의 행복을 꿈꾸는 자와 모두의 행복을 꿈꾸는 자가 그것이다. 전자가 지도자의 자리에 오르면 모든 살아 있는 것들이 그의 꿈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한다. 모두를 위한다며 온갖 그럴 듯한 명분을 만들어 대중을 유인한다. 이들에게 홀려 가면 나라가 망하고 조직이 망하고 가문이 망하고 일신이 망한다. 성경은 이런 자들을 적그리스도라고 부른다. 그리스도인척 하는 가짜 메시아란 것이다. 인류 역사는 이런 가짜들이 영웅이라는 이름을 달고 세상을 억압하자 그런 가짜를 몰아내기 위해서 치열한 싸움을 벌여 온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세사람들은 역사를 통해서 참을 알려는 노력을 하기 보다는 "승자의 기록"이라며 흠모하고 그들로 부터 온갖 거짓과 권모술수를 배우고 그들처럼 승자가 되고 영웅이 되려는 욕망을 불태운다. 그렇게 자신을 속이면서 한 평생 거짓되게 살다가 연기처럼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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